교양교과과정

진로개발로드맵(CDR)

학사일정
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글로벌경영학과
CDR명칭 글로벌마켓관리자
교육목표 글로벌 시장 및 소비자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 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마켓을 진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재는 글로벌시장에 진출 혹은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있어서 필수적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마켓 관리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홍성태,김병재,이한석,김은수
진출분야/직업군 마케팅(글로벌 영업 포함) 분야, 글로벌 마켓 진출 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분여, 시장조사 분야
진출 세부분야 글로벌시장진출전문가, 해외시장조사전문가, 해외전시행사전문가, 대외협력사무원,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교육과정
(총 4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글로벌마케팅원론(3) 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3)
2학기(학점) ICT융합과소비자행동론(3) 신흥시장지역연구(3)
3학년 1학기(학점) 국제마케팅(3) 글로벌서비스경영론(3)
2학기(학점) 국제경영학(캡스톤디자인)(3) 국제마케팅커뮤니케이션론(3) 통상기획과의사결정(3) 데이터기반글로벌시장조사론(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글로벌유통관리(3) 디지털마케팅론(3) 글로벌비즈니스실습(3)
2학기(학점) 글로벌브랜드경영(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Professional Certified Marketer (PCM), 유통관리사
필요 직무능력 마케팅전략(STP) 기획, 마케팅믹스전략수립, 글로벌마켓이해,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경영소프트트웨어활용, 시장조사 및 분석
필요 기초능력 문제해결, 의사소통, 기초외국어, 도표분석및작성, 자원관리, 팀원및리더십, 정보, 조직이해
기타 특이사항 대표적인 진출 분야/직업군으로는 마케팅(해외 영업 포함) 분야, 글로벌마켓진출기업, 글로벌비즈니스, 시장조사 분야 등이 있을 수 있음.
교양교육과정 사고와표현,융복합의이해와실제,창의적문제해결,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컴퓨팅사고와게임디자인
비교과교육과정 글로벌산업시찰(미국),학부생 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교양과인성DA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