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과과정

진로개발로드맵(CDR)

학사일정
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글로벌경영학과
CDR명칭 글로벌유통·영업전문가
교육목표 글로벌 유통.영업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영역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및 정보의 흐름을 알고, 해외유통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또한 잠재고객 발굴, 거래 제안, 협상,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과의 계약 이행, 클레임 처리 및 고객관계 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담당교수 김병재,조영곤,한영도,김동호
진출분야/직업군 글로벌 유통/영업 분야, 글로벌 영업, 글로벌 유통, 글로벌 물류
진출 세부분야 해외B2C영업 전문가, 해외 B2B영업전문가, 해외유통 전문가, 해외 물류전문가
교육과정
(총 36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글로벌마케팅원론(3) 무역과협상(3) 글로벌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3)
2학기(학점) ICT융합과소비자행동론(3) 신흥시장지역연구(3) e비즈니스(3)
3학년 1학기(학점) 국제마케팅(3) 글로벌물류(3)
2학기(학점) 글로벌경영사례연구(3) 데이터기반글로벌시장조사론(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글로벌유통관리(3)
2학기(학점) 신흥시장진출세미나(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가맹거래사(한국사업인력공단), 전자상거래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유통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필요 직무능력 해외 유통영업전략 기획, 해외유통망 구축 및 운영, 해외영업 및 고객관계 프로세스 운영, 영업교육 및 성과운영, 물류기술보유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능력, 외국어능력, 물류시스템 관리능력, 분석 및 기획 능력, 리더십 및 조직관리능력, 정보처리 및 활용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글로벌경제의이해,문화다양성과글로벌시민,생활법률,심리학의이해,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
비교과교육과정 직무교육:제약마케팅,영업,글로벌산업시찰(미국),학부생 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