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과과정

진로개발로드맵(CDR)

학사일정
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글로벌경영학과
CDR명칭 글로벌앙트러프러너
교육목표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경영일반과 앙트러프러너쉽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기업운영 및 기업창업과정에서 혁신에 대한 역량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과정과 역량개발을 통해 글로벌시장을 대상으로 하여 촉진자(facilitator) 역할을 수행하여 글로벌 시장개척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양성이 목표임. 기존 경영관리를 바탕으로 facilitator로서 기업가정신 배양에 중점을 둠.
담당교수 권기환,조영곤,김효정,최원용
진출분야/직업군 해외영업, 해외시장 개척업무, 글로벌 및 국내 창업, 글로벌 비즈니스, 다국적 기업
진출 세부분야 해외영업전문가, 스타트업 및 다국적기업 기획 및 관리, 해외진출 비즈니스 전문가, 서비스 관리, 지역전문가
교육과정
(총 33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글로벌마케팅원론(3) 4차산업혁명과강소기업경영론(3) 기업재무이론과실제(3)
2학기(학점) 혁신경영과글로벌기업가정신(3) 비즈니스영어(3)
3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국제경영학(캡스톤디자인)(3) 글로벌경영사례연구(3) 데이터기반글로벌시장조사론(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프로젝트매니지먼트(캡스톤디자인)(3) 글로벌비즈니스실습(3)
2학기(학점) 지속가능경영및사회적책임(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FLEX(한국외대·대한상공회의소), 사회조사분석사(한국통계진흥원), ITQ(한국생산성본부)
필요 직무능력 기업환경 분석능력, 조사 및 보고서 작성능력, 전략 기획 및 분석능력, 사업계획 수립능력, 정보기술 활용능력
필요 기초능력 창의적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능력, 기초어학능력, 통찰력, 자원관리능력, 아이디어 창출 능력, 전략적 사고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교양과인성(글로벌경영),사고와표현,창의적문제해결,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통계학
비교과교육과정 글로벌산업시찰(미국),학부생 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교양과인성DA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