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공지

연구소모임

학생회
SiGB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SiGB>는 Studies in Global Business를 의미하며 2007년 권기환 교수님이 만든 학과 내 첫 번째 연구소모임입니다. SiGB는 논리적 사고를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3가지 Vision아래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M.oasis
M.oasis는 2008년에 설립된 마케팅 연구소모임이며, “Marketing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Oasis와 같은 모임이 된다.”라는 의미입니다. 김병재 교수님의 지도하에 개설되었으며, 마케팅이론 및 사례에 대한 탐구와 실무적인 적용을 통해 마케팅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O.G.O
G.O.G.O는 학과 유일의 한/중 연합 동아리입니다. Global Occupation Group Opportunity의 약자로서, ‘점차 하나가 되는 국제무대 속에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한/중 양국의 학생이 함께 협력하여 세계로 나아갈 기회를 창출’ 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중국 학생들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중국에 대한 직간접적인 지역 마케터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NSTAR
ENSTAR는 글로벌시대의 사회적 기업가로 성장하기 위한 연구소모임입니다. 팀원들은 창의, 신뢰, 공헌의 핵심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 발굴, 사회적 기업 창업 육성 및 기업 창업 경영 전반에 대한 실무 경험 축적 내재화와 학생들의 창업 기업경영에 대한 지식 경험 공유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이
<사이>는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연구소모임으로서,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산업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학습을 통해 자신이 결정한 진로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연구소모임입니다. 세미나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면서 그 현상에 대하여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INTRO
INTRO는 국제적인(International), 지성의(Intelligence), 처음의(Intro)라는 영어단어와 한자인 ‘길 로'자의 조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무역실무 수익사업의 활동영역이 국제적으로 나아간다는 것과, 지식을 채우는 길이 되고, 자신이 원하는 길을 처음으로 걸어 나가는 길이라는 의미에서 지어졌습니다. 무역실무 수익사업을 통한 개개인의 무역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습니다.
M&M
M&M은 재무&금융 연구소모임으로서 재무학을 경제학으로부터 독립시키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 받는 MM명제를 제창한 ‘Modigliani and Miller’의 약자에서 착안했습니다. 글로벌 강소기업의 재경부서, 은행 및 금융투자회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재무/회계/금융 분야 전반에 걸친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알레알레
알레알레는 각 문화 경영사례 연구 및 문화 산업을 탐구하고 경험하여 한국 문화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연구하고 향후 신흥시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연구소모임입니다. 문화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마케팅 방법 등을 연구하고 신흥시장에서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종이상자
종이상자는 기업분석, 산업분석 등을 통해 가치투자를 진행하여 전공 강의에서 배운 분석 스킬들을 적용해보고 분석적 역량을 기르고자 하며, 더 나아가 자신이 투자할 기업을 주장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의견을 상대방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설득력을 함양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