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학과는 교육과정 개발에서 실행, 환류에 이르기 까지 다음과 같은 형태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학과는 전공을 심도있고 공부하고, 현장 및 실무와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전공소개zoom in
  • 교육과정계획
    • 교과과정-CDR 체계 확립
    • 교과목 신설/개선/유지 추진
  • 교과과정 운영조직
    • 교육과정위원회
    • 우수 전임교원 확보
    • 교과과정 외부 전문가 자문
  • 교과과정운영
    • 교과과정-CDR 재학생 안내
    • CDR 기반 교과 운영
  • 교과과정환류체계
    • 교과과정 만족도 조사
    • 교육과정위원회 피드백
전공교과과정
구분 학기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전공
심화
1학기 전공심화과정X
  • 국제마케팅
  • 글로벌유통관리
  • 다국적기업경영론
  • 글로벌비즈니스실습
2학기
  • 무역실무실습
  • 국제재무론
  • 통상기획과의사결정
  • 데이터기발
    글로벌시장조사론
    (캡스톤디자인)
 
전공
선택
1학기
  • 신흥시장문화비교론
  • 국제통상과기업경영
  • 무역실무
  • 글로벌마케팅원론
  • 무역과협상
  • 글로벌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강소기업경영론
  • 기업재무론
  • 무역회계실무
  • 국제경영학
    (캡스톤디자인)
  • 국제금융론
  • 신흥시장서비스경영론
  • 미시경제분석
  • 글로벌물류
  • 세일즈매니지먼트
  • 금융시장론
  • 디지털마케팅론
  • 프로젝트매니지먼트
    (캡스톤디자인)
  • 글로벌벤처링
2학기
  • 무역회계기초
  • 신흥시장론
  • 글로벌소비자행동론
  • 비즈니스영어
  • 거시경제분석
  • 강소기업전략론
  • 신흥시장지역연구
  • FTA와공정무역론
  • E-커머스
  • 글로벌금융투자론
  • 경제공간의이해
  • 전공과창업
  • 혁신경영과
    글로벌기업가정신
  • 국제마케팅
    커뮤니케이션론
  • 국제무역론
  • 글로벌경영사례연구
  • 전공과취업
  • 무역영어
  • 글로벌Hospitality Management
  • 글로벌브랜드경영
  • 신흥시장진출세미나
  •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적책임
  • K-Business
    (캡스톤디자인)
touch slide

2018학년 교육과정 기준 (2018학번부터 적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