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학과는 글로벌 시장의 주역인 글로벌 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영학과는 특히 2014년부터 교육부의 특성화 사업단에 선정되어 5년간 50억 원에 이르는 자금을 지원받았으며, 이에 교육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학과입니다.

본 학과는 경영, 경제, 무역의 전반을 학습하여 기업이 지향하는 융합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외 글로벌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추어 비전 및 공유가치 재정립, 교육과정 및 운영방식 개편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3개 CDR트랙(무역통상 관리자, 글로벌마켓 관리자, 기업경영 관리자)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진로개발 로드맵을 설정하고, 글로벌 필요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임교원의 충원, 영어 및 제2외국어 교육 강화, 국내외 현장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직무기반의 역량교육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글로벌경영학과는 특성화사업 운영에서 확보한 유,무형의 자산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혁신적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튼튼한 전공 기초를 바탕으로 PBL, 캡스톤을 비롯한 현장 및 실무형 수업 뿐만 아니라 국내외 산업시찰 및 인턴십 등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학생들은 글로벌 대기업 및 중견기업, 강소기업, 금융기관, 벤처기업, 유통업, IT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와 직무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전공에 기초하여 무역회사나 외국계 기업 등에 취업 또는 창업을 통해 국제 시장을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top